회원 사용 후기

[글번호:2927] 베라크루즈 일체형 서스의 이론과 실전의 맞는 조합이란?

  • 얼굴자랑^^
  • 소장 발명왕에디슨회원구분
  • 03.15
  • 571
  • 답변달기

(위 사진은 베라크루즈 전용 데시아 프리미엄 일체형 쇼바입니다.)

  

먼저 아래 링크에 회원님의 다른 브랜드의 일체형 쇼바에 대한 불만의 글을 보고 제가 글을 남깁니다.

회원님이 쓰신 글 http://www.luv-vera.net/vera/bbs_list.asp?sec=602&num=2922

    

우리 동호회에서 사용하는 데시아 프리미엄 일체형 튜닝 쇼바의 방식이 여러 제품을 연구했는데, 그중에서 가장 많이 연구한 쇼바가 무브온과 빌스타인 쇼바입니다.


그외 HSD와 GRBs 일체형 쇼바도 장착 테스트 해서 제작 직접 최선의 적점을 찾아보려고 했습니다.
해서 당연히 무브온 쇼바를 직접 장착해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고로 전 무브온, 빌스타인,HSD, GRBs 포함 기타 수입 쇼바들을 모두 장착한 국내 유일한 베라 오너일 겁니다.

   

아무튼 최종적으로 연구 대상으로 압축된 것이 무브온 쇼바와 빌스타인 쇼바입니다.

   
무브온은 셋팅의 접근은 잘 한 것 같지만, 감수성 셋팅에서 아쉬운 구석이 있었고, 또한 너무 단단하다는 느낌입니다.

   
튜닝 쇼바는 롤링, 피칭을 잡아내기 쉬운 대신 차량이 너무 단단해져 승차감이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저는 이런 셋팅을 거부합니다.

    
BMW처럼 롤링, 피칭을 잡으면서 상하 순정스러운 승차감을 유지하는 능력을 맞추는 셋팅을 지향합니다.

      
이건 정말 어렵죠.

    
그 차량의 특성을 잘 알아야 하고, 또 여러 튜닝 쇼바들의 특성도 직접 경험하고 제품을 면밀히 비교해서 알아야 하죠.

  

그리고 쇼바, 스링 외에도 주변 서스펜션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 하며, 관련 특허들과 경험이 충분한 제 입장에서 이 문제를 몇년간 심도있게 바라보았습니다.

    

무브온 쇼바는 너무 단단하지만, 또 시간이 가면서 앞뒤로 튀는 현상이 증가해서 이 문제도 해결하는 방식을 고려했습니다.

    

그리고 면밀히 보니 앞쇼바의 구성 방식을 바꾸고, 뒷 쇼바의 셋팅을 조금만 수정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관련 기술진들도 그렇게 말해서 제품의 대대적인 혁신적인 개선을 했습니다.

     

무브온 셋팅의 좋은 점과 아쉬운 점을 고려해서 결론적으로 다음과 같이 셋팅을 개선시켰습니다.

   

일종의 무브온 개선형 쇼바이면서 독일의 빌스타인 같은 셋팅으로 접근한 것입니다.

    

빌스타인은 조절식이 아니지만, 무브온처럼 감쇠력 조절이 되는 타입으로 승화를 시킨 것입니다.

      

▶ 베라크루즈 데시아 프리미엄 일체형 쇼바 전륜 구성

  

무브온의 전륜 쇼바 방식은 "정립 방식"입니다.

   

이 말은 쇼바의 피스톤 상단 로드가 "바를 정(正)" 즉, 일반적인 쇼바 구성 방식으로 설정을 했더군요.

    

하지만 구성된 쇼바의 특성을 보고, 이 피스톤의 특성은 탄탄하지만 좀더 이를 완화시키고, 후륜 쇼바와 하모니를 이루기 위해서는 "도립방식"으로 가야한다고 저나 관련 기술진이 판단을 했습니다.

   

해서 외형은 순정처럼 상하 움직임이 똑같아보이지만, 피스톤 로드가 거꾸로된 "도립(역립)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도립 방식은 튜닝 쇼바에서 많이 취하는 방식으로 쇼바의 상하 스트로크 방향을 반대로 하면 또 다른 감쇠력을 선사합니다.

   

결과는 이론과 실전에 맞는 적중을 했습니다.

      

▶ 베라크루즈 데시아 프리미엄 일체형 쇼바 후륜 구성

    

기존의 무브온 쇼바의 후륜의 구성을 보니 노면에 따라 충격이 쾅쾅 올라오는 부분이 있고, 또 쇼바의 고유 상하 운동의 폭이 좁다는 것을 파악했습니다.

   

이 구성이면 전륜과 매칭이 되지 않은 구성이라 판단을 했습니다.

  

그리고 감쇠력 압력이 너무 단단했습니다.

  

해서 기존보다 부드러움을 더 실어주고, 쇼바의 상하 운동의 폭을 기존보다 더 길게 잡았습니다.

  

이렇게 해서 개선된 전륜 구성과 조합을 이루다보니 환상적인 셋팅이 나왔습니다.

   

▶ 결론

    

승차감은과 주행 안정감이 정말 BMW X6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구성이 되었다고 자부합니다.

그리고 이미 동호회 문의나 상담을 통해 많은 분들이 장착했고, 또 제가 직접 장착된 차량을 타고 개개인의 회원분들께 맞는 셋팅으로 조절을 많이 해주었습니다.

     

지금은 제품이 동이 나서 재제작을 기다리고 있으며, 다음주에 제품들이 쏟아져 나옵니다.

     

누군가의 후기를 통해 막연히 좋아하는 게 아니라 이론과 실전, 연구와 도전을 통한 실험이 우리 러브베라의 매력이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외부 동호회나 업자들이 이곳을 못잡아먹어서 안달인 이유가 허구헌날, 러브베라와 러브하비를 베끼려고만 들지, 그 가치와 이념, 접근을 모르고 까부니 늘상 입만 터는 졸부, 필부들이 득실댈 뿐이죠.

      

아는 분들이 꾸준히 믿고 찾아주기에 해서 이러한 부분에 열을 올리지 않고, 그 회원들에게 올바른 접근과 셋팅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시중의 일체형 쇼바의 수정들이 짧은 이유가 많은데, 그중의 하나는 원가 절감에 의한 부품 누락이 있어서 이를 철저하게 하지 못하게 하였으며, 또 감쇠력 조절 레버가 염화칼슘에 쉽게 부식이 되어 망가지는 경우가 많아 이 부분도 고무 커버 금형을 떠서 제품의 내구성을 증대시켰습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쇼바 내의 오일을 고급 합성유를 사용해서 무한 반복 운동하는 쇼바의 특성상 거품이 내부에서 많이 발생하고 점도가 떨어져 승차감이 저해되는 대목을 보고, 이에 강한 대응을 하는 고급 합성유로 이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끝으로 저희가 이렇게 구성한 제품을 하청 주문 주어 생산하는 곳이 무브온 제품을 생산하는 공장하고 같습니다.

   

같은 공장에서 나오는 제품의 최종 감수성이 다른 이유가 뭔지, 그 노력의 결과가 뭔지 다시금 생각해 보셨으면 합니다.

   

지금 나오는 데시아 프리미엄 일체형 쇼바는 이런 구성으로 셋팅되었고, 장착 후 BMW 매장에 가셔서 X6와 비교 시승해보세요.

   

이론과 실전에 충분히 부합하기에 전 자신합니다.

  

아래 사진이 바로 이 일체형 쇼바로 베라크루즈의 BMW X6로 만든 그 베라크루즈입니다.

  

그게 바로 이 쇼바입니다.

링크 클릭 >>> http://www.luv-vera.net/vera/bbs_list.asp?sec=701&num=15

   

        

댓글 보기 (총1건)

병장 songa2019.04.15 / 답변달기

오랜만에 들와보는데 어떤느낌인지 제품인지 뭔가 벅찬기분이고 정말 기대가 됩니다. 4년간 해결하지 못한 안락하면서도 타이트한 승차감문제가 해결될런지 아지트 한번 가봐야겠습니다.

로그인하시면 댓글을 다실 수 있습니다.

"회원 사용 후기"글쓰기이병부터 , 댓글이병부터 가능합니다.

제목등록조회수
공지승차감 개선을 위한 "발명왕 에디슨의 연구실"을 공개하며...(1)11.05895
공지▶▶02 [특허 출원, 디자인 등록 "제트 디스크" 공개 및 "데시아" 프리미엄 튜닝 브레이크 3월 29일 장착식 및 공구 예정(14)03.24967
공지▶▶01 [특허 출원, 디자인 등록] the Premium 대용량 튜닝 브레이크 및 제트 디스크 대공개(81)03.081786
공지▶▶ [러브베라 오리지날 작품, 인테이크링] 베라크루즈 흡기 보정, 즉답성 강화, 공갈 알피엠 감소, 변속 랙 감소(2)04.03441
공지▶▶ [특허 출원, 백문이불여일견] 베라크루즈 순정 스테빌라이저 소재 우수성을 살리고 단점을 보완한 "스테빌 홀더" 사용후기 모음04.03612
베라크루즈 BMW X6 만들기 가성비 프로젝트03.152371
베라크루즈 일체형 서스의 이론과 실전의 맞는 조합이란?(1)03.15570
좋은후기감사합니다 다음도좋은글부탁합니다(1)02.24402
베라크루즈 일체형 서스(1)12.141372
제트디스크 + 홍성 브레이크 패드 가성비 갑(2)11.061326
순정대비 100프로 만족 56만키로(3)03.04586
중고차 매매 코너에 올리세요.(4)10.011508
인테크링 장착 후기...09.19976
인테이크링 장착 완료(13)03.161533
베라크루즈 견인장치(1)05.22874
베라크루즈 샤오미 차량용 공기청정기 + 샤오미 미세먼지 측정기 사용기(5)05.13969
킥스파오1 0W30 후기(10)04.231592
서울아지트 스테빌홀더, 데시아링크, 정비 후기 정말 좋네요.(5)04.111091
▶▶07 [국내 최초] 데시아 프리미엄 브레이크, EU 포함 러시아, 중국 수출을 위한 독일 튀프(TUV) 인증 실시 기념컷(29)04.05633
▶▶06 데시아 브레이크 빅 대용량 4P, 제트디스크 후기(2차)04.06651
▶▶05 [국내 최초, 최고 인증] 데시아 튜닝 브레이크 진행과 관련하여 "인증 업무"에 관해 보고 드립니다.(2)04.05429
▶▶04 제트디스크 및 데시아 브레이크 간단 사용후기04.03663
▶▶03 대만족!! 보람 가득!! 데시아 대용량 프리미엄 튜닝 브레이크 공개 테스트 장착 후기(5)03.31669
인테이크링 아래제목 사진추가(5)03.24839
인테이크링 ???(5)03.21781
밋숀오일 교환 했습니다(9)03.071343
설연휴때 미쉐린,프릭사s1,스트럿바,스마트키 작업 후기(11)02.23938
떼써서 장착한 스테빌 홀더...(1)02.121202
미쉐린 프리미어 LTX , 스테빌홀더 후기(4)02.101109
데시아 스테빌(스테빌 홀더) 장착 후기(4)02.09856
주황색 강성 스테빌인데(2)02.09508
디럭스튜닝브레이크와 스테빌 홀더(3)01.31730
타이어 교체(3)01.311013
스테빌홀더후기(4)01.301072
레이놀엔진오일및 엔진코팅제(2)01.29647
스테빌 홀더 장착 리얼후기(1)01.291036
스테빌 홀더, 정말 대박(2)01.281074
최강 스테빌홀더 후기(4)01.28785
스테빌 홀더 장착후기(5)01.26881
스테빌 홀더 후기(3)01.26827
서울아지트
네이버밴드-러브
SS모터스
전진공업사

서울본부 (동호회 본부/ 데시아 본부)
신차 검차, 운영자 상주, 데시아 튜닝 서스펜션, 브레이크 등 항시 구비(방문 즉시 장착 가능)
프로스 ECU 출장 맵핑 시공, 데시아 튜닝 서스펜션 상담 070-8774-6242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이로32길 36(문정동) 송파ic근처

동서울아지트 (프로미카월드)
서울본부가 소재한 아지트, 2층에 동호회 사랑방 위치
데시아 튜닝 파츠 항시 전시 판매 070-8748-6242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이로32길 36(문정동) 송파ic근처

북서울아지트 (루브카)
010-8763-3576
주소 : 서울특별시 광진구 동일로60길 8(군자동) 군자교 근처

영남아지트 (탑모터스)
전문 튜닝(서스펜션, 브레이크 등) 상담, 미션 문제 상담 070-4384-1009
전문 정비 상담 : 박실장 054-248-1088
주소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장량로 249 (양덕하나로 마트에서 포항1대학 방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