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라 처분하고 아슬란 구매 시승기입니다. > 시승기

본문 바로가기
2006-11-01
75,388 명
2,902 명
139 명

회원로그인


시승기

베라 처분하고 아슬란 구매 시승기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dandyboy(채병돈) 작성일16-01-12 23:00 조회10,658회 댓글32건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본문

안녕하세요. 정든 베라를 떠나보내고, 새로 구입한 아슬란 시승기입니다.

몇년정도 세단에 정붙이고 타다가, 향후 베라 후속이 나오면 그때 다시 SUV로 갈 생각입니다.

 

시승기에 앞서 아슬란에 대한 여러가지 이야기가 분분합니다.

제 사견 딱 한가지만 말씀드리자면 그랜져HG보다는 상당히 좋습니다.

그리고, 신형제네시스보다는 못한것 같습니다.

 

아무튼 제네시스는 현대차의 독자브랜드로 출시되는 상황이고,

아슬란은 현재 현대차의 전륜세단 중 최상위 등급입니다.

역시 현기차는 바보가 아니었습니다.

차종 가격별,  차량 grade만큼 격차가 있습니다.

위아래 차종대비, 딱 금액차이만큼 더 우수하거나, 더 모자르거나 그런것같습니다.

엑센트 -> 아반떼 -> 소나타 -> 그랜져 -> 아슬란 -> 제네시스 -> 에쿠스(이젠 제네시스네요 ㅎ)

 

금전적인 여유되시면 그랜져보다는 아슬란 사시고요. 더 여유되시면 제네시스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

 

다 접어두고, 오로지 순수하게 차량에 대해서 느낀  제 개인적인 의견만 서술하겠습니다.

참고로 시승기는 주관적인 내용이 다분하니, 다른분들과 다를수 있습니다 ^^
---------------------------------------------------------------------------------------

과거보유차량 : SM520 -> SM7뉴아트 -> 링컨 MKZ 3.5 -> 닛산 큐브 -> 그랜져TG -> 폭스바겐 파사트 2.0TDI ->베라크루즈

운전경험차량 : 쏘렌토R, 아반떼 하이브리드, 그랜져HG, 포르쉐 카이엔, K9 등 

직전 차량 : 베라크루즈 VXL 4륜 디젤 모젠 풀옵 (광폭타이어, 스테빌라이저, 합성유관리 등 최소한의 튜닝관리)

구매고려 차량 : 아슬란, K9, 렉서스 ES 등 (K9은 후륜이어서 포기, 동네에 눈 많이 옵니다)

----------------------------------------------------------------------------------------------------

구매 차량 : 아슬란 G330 익스클루시브 풀옵션 (HUD, 어라운드뷰, 어드밴스드크루즈, 19인치 미쉐린타이어, 파노라마 선룹, 블루링크, 자동주차 등 완전 풀옵)

 

1. 외관 : 블랙색상입니다. 개인적인 취향은 링컨 MKZ처럼 대형그릴모양을 좋아합니다.

          앞부분은 만족스럽습니다. 차도 커보이고요. 뒷부분은 제네시스와 약간 유사합니다. 특히 야간에....

         옆라인은 그랜져와 흡사하다고 욕먹고 있습니다. 길이는 5cm정도 길군요....

         하지만 그렇게 따지면 아우디시리즈, BMW시리즈 패밀리룩은 어쩔겁니까?? ^^

         현대차도 패밀리룩 디자인으로 가는 과도기인 듯 합니다.

         전체적인 디자인 만족도는 꽤 높습니다.

         19인치 휠 디자인은 제가 본 순정휠중에서 100점 만점에 95점 주고 싶습니다. 뽀대납니다.

         같이 낑궈주는 미쉐린 MXM4타이어는 4계절용에 스노우기능도 들어가있다고 합니다. 마일리지도 깁니다.

         기본으로 장착되는 18인치에 국산타이어와는 분명 승차감, 코너링 등 체감하는게 틀릴 듯 합니다.

 

2. 내장 : 고급스럽습니다. 자리에 타자마자 고급스러움이 느껴집니다. 앉아보니, 베라보다는 역시 답답합니다.

         하지만, 편안하고 안락합니다. 그리고 뒷자리도 상당히 넓습니다.

         뒷자리 가운데가 애매하긴 한데.....흠.... 사길 잘 한것 같습니다.

         핸들구성은 제네시스와 동일하며, 센타페시아 디자인은 제네시스, LF소나타와 동일선상에 있으며, 퀄리티는 둘간의 중간정도 됩니다. 파란 무드등도 이뿌네요.

 

3. 기능/옵션 :  앞서 말씀드렸듯이 완전 풀옵입니다. 현대에서 자랑하는 최신 기능/옵션은 전부다 들어가 있습니다. (단, 워크인은 없습니다. 왜 없는지 모르겠지만, 사제 6만원에 달아야 될것같습니다) 시트조절스위치 위치가 애매합니다.버튼감도 꽤 고급스럽습니다.

베라 타다가 아슬란 타니까 더 크게 느껴집니다.

HUD : 최고입니다. 속도표시, 네비안내, 측후방경보 모든걸 표시해줍니다.글씨 색상, 높이 다 변경가능합니다.

어라운드뷰 : 다 보여서 좋습니다. 하지만 화질은 그냥 그렇습니다.

어드밴스드크루즈컨트롤 : 앞차 서면 같이 정차,  앞차 출발하면 같이 출발. 모두 자동입니다.

자동주차 : 직각주차, 평행주차, 평행출차까지 지원합니다.

렉시콘 오디오 : 왕년에 SM7에 오디오 2500만원까지 투자해본 경험에 비추어보면,

                      나름 순정중에선 좋네요. 장단점이 있겠지만 감성적인 면에서는 렉시콘 85점, JBL 75점입니다.

                      나중에 돈 생기면 스피커만 바꾸고 싶네요 ㅎㅎ

파노라마썬룹 : 겨울날씨에 열질 못해서 좋은점을 모르겠지만, 면적은 되게 넓으네요 ㅎㅎ

                     한바퀴 뒹굴면, 안전성이 걱정됩니다.

어댑티브 라이트 : 전조등이 핸들각도에 따라 좌우로 움직입니다. 이 기능은 파사트때부터 있던거라 별로 감흥은 없지만, 오랜만에 써보니, 좋습니다. ㅋ

상향등도 반대쪽에서 오는 상대차를 인식해서 자동으로 온오프되네요.

그외 통풍시트, 블루투스, 오토홀드, 측후방경보, 차선이탈경보, 급제동경보 등등등등

나열하기 힘들정도로 기능이 무지 많네요. 이것 역시 베라타다보니, 적응이 안됩니다.

 

4. 정숙성 : 조용합니다. 아주 조용합니다. 처음엔 5년동안 디젤차만 타서 그런가 했습니다.

            하지만, 회사차, 마눌님차도 휘발유차량입니다.

            시동버튼을 누르고, 출발을 합니다.

            120km가 넘어가도 조용합니다. 풍절음도 별로 안들립니다.

            베라때는 동승자와 말할때 크게 얘기했는데....

            이차는 방귀소리도 조심해야 할 듯 합니다.

            알고보니, 유리 전체가 이중접합유리라고 하네요...

            과거 오디오 할때 방음 투자 꽤 많이 했는데. 아슬란은 다행이네요.

            나중에 하부코팅정도만 하면 될듯..................

            정숙성은 K9 만큼 되네요.

 

5. 승차감 : 참고로 승차감은 모두 잘 아시다시피 개인적인 성향과

                차량운행환경(휠구경, 타이어, 공기압, 서스 등)에 따라 편차가 큽니다만

               최대한 객관적으로 서술해보겠습니다.

               무려 전자제어서스펜션이 장착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19인치휠에 미쉐린 고급타이어 (짝당 25만원선) 장착 영향도 무시못합니다.

             

              흠.....제 첫 느낌은...... 제법입니다. 부드럽습니다. 아니 부드러우면서 탄탄합니다.

              출근길 (남양주 -> 잠실)에 방지턱이 꽤 많습니다.

                평상시 텅텅 거리면서 지나가던 방지턱을 넘을때 조차도 부드럽습니다.

              하지만 출렁거리지 않는 부드러움이 느껴집니다. 출렁거림을 그 즉시 바로 잡아줍니다.

               K9 탈때는 조금 출렁거렸습니다. 그랜져HG는 말할것도 없고요.

              이 정도면 마눌님 잔소리는 앞으로 안들어도 될 듯 합니다 ^^

              전자서스탓인지, 미쉐린 타이어때문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과거 파사트 승차감때문에 하체에만 몇백만원 투자한적 있습니다.

              순정이 이정도라면 아주 만족합니다. 전 100만점에 90점 이상 주고 싶습니다.

              단, 코너링은 4륜에 스테빌, 광폭인 베라가 훨씬 좋습니다 ㅎㅎ

    

6. 성능 : 3300CC 휘발유이니, 당연 잘 나갑니다.

         예전 MKZ 탈때도 3500CC에 가벼워서 잘나갔습니다. 연비는 지X 같았지만......그때 생각나네요.

         베라처럼 힘이 느껴지는 가속력보다는, 그냥 쭉 부드럽게 속도가 치고 올라갑니다.

         브레이크성능은 그냥 그러네요. 그랜져HG보다는 좋게 느껴지지만,

         조금 타다가 하드론이나, 프릭사로 패드교체정도 해줘야겠습니다.

 

7. 연비 : 고속 70%, 시내 30%입니다. 현재까지 평균 10~11 정도 나오네요.

             휘발유값이 싸서 부담이 덜 합니다.

 

8. 총평 : 베라한테는 미안하지만, 꽤 만족스럽습니다.

            물론 베라도 좋은차입니다. 하지만 연식이 오래되다보니, 불만이 점점 쌓이더군요.

            소음, 승차감, 기능/옵션 등등...

            아슬란으로 바꾸고 나니, 이 모든 부분이 해결되었습니다. 공간크기만 제외하고요....

            렌트로 K9을 4일정도 운행해본적이 있습니다. 아주 부드럽고 좋았습니다.

            다음차는 K9을 사자고 꼭 다짐했습니다.

            근데 저희동네 눈오면 잘 안녹습니다. 기온이 서울보다 3~4도 낮습니다.

           후륜만 아니면 K9사려고 했습니다만........

           아슬란...으로 선택했습니다.

           선택에 후회는 없습니다.

           한 5년 타다가 베라 후속나오면 그때, 다시 뵙겠습니다.

 

허접한 시승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천석고황님의 댓글

천석고황 작성일

잘 읽었습니다.
아슬란 한번 타고싶네요^^

dandyboy님의 댓글

dandyboy 댓글의 댓글 작성일

네. 타보시면 만족하실 겁니다 ^^

미도님의 댓글

미도 작성일

가격이 얼마정도 하나요?

dandyboy님의 댓글

dandyboy 댓글의 댓글 작성일

신차가격(풀옵션 포함)은 5100만원 가까이 합니다.
전 주행거리 1만킬로 미만되는 차를 좋은 조건에 구매하였습니다 ^^

할거없음님의 댓글

할거없음 작성일

좋은차에요.. 분명현대가 대충 껍데기만 바꿔서 만든차는 아닌데,, 이미지가 온라인상에서 사람들이 많이 욕을하죠,,
저도 아슬란 사고싶기도 해요.. 그랜져는 흔해서요.. 제네시스는 부담이구요,,,

dandyboy님의 댓글

dandyboy 댓글의 댓글 작성일

네. 저도 20년 넘게 나름 이차저차 몰아봤는데요,
아슬란.... 현대가 꽤 신경써서 만든 차인듯 합니다.
온라인에서 욕하는 분들은 대부분 차를 타보지 않은 사람들일겁니다. ^^
그랜저보다 좋으니까 당연히 그랜저보다 비쌀꺼고,
제네시스보다 못하니까 당연히 제네시스보다 싼걸겁니다...

물론 8단변속이 6단변속보다 당연히 여러가지면에서 좋습니다.
제조사에서 광고/마케팅도 열심히 할꺼구요.
근데 수치상 연비도 큰폭의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공식발표한 신형K7 3.3 복합연비가 리터당10.0 Km이고, 아슬란 3.3 복합연비는 리터당 9.5 km입니다.
즉 0.5 km차이밖에 안납니다.

작년 8단변속기 점유율은 약 21%정도라고 합니다.
저같은 경우 다음차량이 8단변속기가 될 듯 하네요 ^^

순항님의 댓글

순항 작성일

시승기 잘 읽었습니다.
베라 타던 분들이 아슬란이나 제네시스 타면 어떤 소감일까 궁금했었는데 궁금증이 확 풀렸습니다.
아슬란은 그랜저HG 프레임 문제만 아니었어도 현대가 잠재수요를 정확히 짚어 낸 수작이 될 뻔 했었는데 아쉽죠.
그래도 좋은 차 인 것 같네요.

dandyboy님의 댓글

dandyboy 댓글의 댓글 작성일

네. YF플랫폼이라 아쉽기는 합니다.
잘 아시다시피,
YF플랫폼을 가지고 그랜저HG를 만든것이고, HG플랫폼을 더 개량해서 아슬란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아슬란은 그 플랫폼의 거의 완성작이라고 보여집니다.
포지션이 애매하긴 하지만, 차 자체는 정말 괜찮다고 판단됩니다 ^^

민준아빠2님의 댓글

민준아빠2 작성일

흑사자.저도 타보고 싶은차^^
그랜저.오너들은 싫어하지만
현대 전략이.실패했다고 표현할까요

베라6기통디젤처럼 목꺽이는가속감은없지만
가솔린고배기량이라 부드럽게 쭉 동감합니다

dandyboy님의 댓글

dandyboy 댓글의 댓글 작성일

네. 현대차 전략의 실패가 맞습니다.
과거 i40, K9 모두 실패작입니다.
그랜저를 더 낮추던지, 아님 아슬란의 상품성을 좀 더 올려야 합니다.
명색이 현대차 전륜세단의 최고급형이라는데....쩝..
근데 전 실패작이 더 좋습니다. 길에 흔하지 않아서인것 같습니다 ㅎㅎ
아직까지 쎄게 밟아본적은 없지만, 150km 정도까지는 부드럽게 쭈욱 나가네요..

지운후님의 댓글

지운후 작성일

모르고 까는 사람들 많아요..
그냥...다들까니 그렇겠지하고요ㅋ
타보면 틀립니다...
HG,아슬란,제네시스..타보면 그 등급많큼 차이나게 만들었다는걸 느끼죠...
그건 현대뿐만아니고 전세계 자동차회사들도  똑같을거구요~~

dandyboy님의 댓글

dandyboy 댓글의 댓글 작성일

네. 모든 상품이 그렇듯이....
자동차회사들도 등급만큼, 또는 가격차만큼 확연히 구분을 두는 듯 합니다.
어제 야간에도 저희집에서부터 송파-강남-장충동-태릉 등에서
시내길, 올림픽대로, 동부간선, 서울외곽도로를 번갈아가며 100km 주행을 해봤는데요.
차 자체는 정말 마음에 드네요.
물론 소형/중형세단에 비해 준대형 세단급의 차량들을 몇가지 몰아보니,
급수차이가 크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CARUSO님의 댓글

CARUSO 작성일

베라오기전 심각하게 아슬란과 고민 많이 했었습니다. 어린아이 둘에 4인가족으로 아직은 여기저기 놀러다니고 캠핑하고 짐많고해서 최종 베라로 왔지만 아슬란 좋은차 맞습니다. 구매하려고 잠시  제네시스 아슬란 그랜저 모두 시승해봤는데. 제네와 그랜저 장점위주로 모아놓은듯 좋았던기억이 많습니다. 승차감 정숙성 330의 정당한 주행힘등... 개인적으로 공도에다니는 아슬란보면 특히 앞면은 고급지고 잘빠진 디자인인듯합니다. 뒷태가 약간 딸리는게 흠이지만.. 아무튼 아직도  SUV 만아니라면 세단에서는 미련이 많이남는 차 인듯합니다. 이상하게 온라인에서는 많이 까이는게 조금 안타까운...

dandyboy님의 댓글

dandyboy 댓글의 댓글 작성일

네. 아이 둘이면 저도 SUV 그대로 갔을것 같네요.
전 반대로 아직까지 SUV에 미련이 많이 남아있습니다.
당장 올 여름휴가때가 되면 베라가 무지 그리울듯 합니다 ^^

파라곤만세님의 댓글

파라곤만세 작성일

남양주  어디사시는지요?
저는  호평동파라곤에  살고 있습니다.

dandyboy님의 댓글

dandyboy 댓글의 댓글 작성일

네. 좋은 곳에 사시네요 ^^
전 진접에 살고 있습니다!

베라를원해님의 댓글

베라를원해 작성일

세세한 시승기 감사드립니다. 아버님 차 골라 드려야하는데 덕분에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복 많이 받으세요.

dandyboy님의 댓글

dandyboy 댓글의 댓글 작성일

아버님 타시기에도 딱일 듯 합니다 ^^
눈 많이 안오고, 따뜻한 곳이면 K9도 좋구요...
누가 머라 해도, 국내에서는 현대기아차가 제일 좋습니다.
품질, 내구성, 편리한 A/S망 등등...

신배라님의 댓글

신배라 작성일

아슬란 귀한 시승기네요..
주위 영맨에 따르면 베라갈이 올해 연말에는 단종 하는 말이 있더군요..ㅠㅠ

dandyboy님의 댓글

dandyboy 댓글의 댓글 작성일

저도 차 결정할 때 이것저것 알아보고 구매를 했는데요 ^^

다만, 제가 아는 선에서 내용을 말씀드리면,
제네시스가 독자브랜드로 본격적인 방향을 잡게 되면서
현대차 이름으로 나오는 새로운 전륜 세단 기함이 필요했고, 그게 아슬란이라는 차종입니다.
제네시스 분리하면 현대차 입장에서는  그랜저가 최고등급이거든요.

아슬란은 현대/기아/쌍용/르노삼성 통털어서, 현재까지 국내출시된 전륜세단중에서는 최고급 모델입니다.
상품성, 사양, 가격까지도 모두 해당되죠.ㅡ,.ㅡ

앞으로 신차가 계속 나오고 있는 상황이기때문에, 상품성 개선하는 일정을 앞당겨서 년식변경차량을 출시할것이라는 얘기는 있습니다.
아마도 모델명은 그대로 살아있고, 차량 업그레이드가 좀 더 빨리 이루어진다는 얘기가 시장에서 잘못 전달되는 듯 하네요.
물론, 모든 차종이 언젠가는 단종이 되겠지만.....머, i40도 아직까지 버티고 있는걸요...^^

베라징가님의 댓글

베라징가 작성일

시승기 덕분에 잘 읽었습니다.
사진이 있으면 더욱 좋을텐데요.. 글로만 보니 횐님 아슬란이 더욱더 궁금합니다. ^^

dandyboy님의 댓글

dandyboy 댓글의 댓글 작성일

네. 사진은 다음 기회에 찍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

Realscv님의 댓글

Realscv 작성일

저도 베순이 대차로 6시간정도 몰아본적이 있는데요.. 차 괜찮더군요..

Realscv님의 댓글

Realscv 작성일

차키 건네면서 아슬란으로 바꿀까...생각했습니다. ㅎㅎㅎㅎ
베순이 찾아오면서 아 이건 차가아니야 경운기야 했던 생각도 나는군요.ㅜㅜ

dandyboy님의 댓글

dandyboy 댓글의 댓글 작성일

네. 가끔 베라가 그립긴합니다만......
SUV중에 최고의 승차감과 정숙성을 가진 베라....
현대차 전륜세단 중 최고의 승차감과 정숙성을 가진 아슬란.....
4륜구동, 실내공간, 순간토크, 안정적이고 튼튼한 하체 등 여러가지로 베라가 좋은 부분이 많지만,
승차감과 정숙성만큼은 아슬란과 꽤 차이가 나네요...

산타11년차님의 댓글

산타11년차 작성일

저도 HG와 아슬란, 제네시스 고민하다가 HG로 결정. 현대차 직원들이 제일 가지고 싶은 차가 HG라는 말이 들리고요.
HG의 ASCC 부산 동서고가에서 사용해봤습니다. 막히는 길에서 정말 감동이죠. 근데 앞차 정차 하면 같이 정차하지만 앞차 출발하면 자동 출발은 아니고 Res 버튼 한번 눌러야 출발하던데요... 아슬란은 안그런가요?

dandyboy님의 댓글

dandyboy 댓글의 댓글 작성일

네.앞차량이 정차를 하게 되면, 앞차량 뒤에 자동정차를 합니다.
앞차량이 출발하면 다시 거리를 유지하며 자동으로 따라갑니다.
단, 정차 후 3초 이후에는 자동출발이 안되고,
가속페달을 밟거나, Res스위치를 조작하면 재출발합니다.
정리하면, 앞차가 정차 후 3초 이내 출발하게 되면 내 차도 자동출발하게 됩니다.
이 기능은 그랜져, LF소나타의 ASCC 모두 동일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

마산창투님의 댓글

마산창투 작성일

아슬란 안타본 사람들이 인터넷에서 아슬란을 무시하는데...
현대차 시승센터에서 시승 해 보니까 신형 제네시스급의 정숙성과 승차감이던데요...
그랜저HG 보다는 훨씬 좋았습니다...

dandyboy님의 댓글

dandyboy 댓글의 댓글 작성일

네. 지난 토요일에 부부동반 모임때문에 술한잔 했습니다.
집에가는 길에 대리기사분이 운전하고, 뒷자리에 타봤습니다.
저같은 경우 대부분 제가 운전대를 잡기때문에, 뒷자리에 탈 일이 거의 없습니다만..
뒷자리 승차감이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부드러우면서도 절대 방정맞지않은...절제감이 느껴지는 승차감이 일품이었습니다.
그랜져나 오피러스 택시 뒷자리에 여러차례 타봤는데요. 그 느낌하고는 또 틀리더군요.
한단계 윗급인 신형제네시스는 더 좋겠지요 ㅎㅎ

아이와 함께 뒷자리에 주로 타는 집사람한테 잔소리 들을 일은 없을것 같아 다행입니다 ^^
p.s  요즘 나오는 현대차들은 정말 많이 좋아진것 같습니다.
새로 나오는 아이오닉도 괜찮아보이고요.....
몇년 뒤 나올 제네시스 SUV (베라 후속) 은 더 기대가 됩니다 ㅎㅎ

둥이빼님의 댓글

둥이빼 작성일

후기 감사합니다^^ 다음 베라후속에 ~~

마산창투님의 댓글

마산창투 작성일

저도 아슬란 구입하였는데, 좋네요..
베라크루즈 가솔린 + 아슬란...
레어의 조합이네요...

은빛님의 댓글

은빛 작성일

아슬란?
아슬 아슬한 차ㅜ

시승기 목록

Total 2,391건 1 페이지
시승기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공지 [적극적 불매 운동 필요] 일본 자동차 등 일본 제품을 구입하면 안되는 이유??? 댓글34 인기글 러브베라(최고관리자) 01-03 12187
공지 [일본 제품 절대 사지 맙시다] 합리적인 독일과 멍청한 일본의 차이 댓글42 인기글 러브베라(최고관리자) 10-27 10260
공지 베라크루즈 풀타임 4륜과 4wd Lock 기능에 관하여... 댓글57 인기글 러브베라(최고관리자) 12-23 12977
공지 스키슬로프 주행, 아우디 그리고 베라, 모하비, BMW, 렉서스, 아우디, 볼보 주행 영상 댓글19 인기글 러브베라(최고관리자) 09-17 9746
공지 [베라크루즈 분석 시승기] 2012 베라크루즈, 보이지 않는 환골탈태 댓글83 인기글 러브베라(최고관리자) 01-26 47018
공지 독일 현지에서 베라크루즈 오프로드 주행 테스트 영상 댓글19 인기글 러브베라(최고관리자) 11-21 13995
공지 베라크루즈 4륜과 2륜 정리 댓글49 인기글 러브베라(최고관리자) 11-05 19391
공지 [현대자동차 시승 이벤트] 2012년형 베라 비교 시승기 - 1편 댓글43 인기글 순면잠옷(정기태) 02-27 19730
공지 [현대자동차 시승 이벤트] 2012년 베라크루즈 비교시승기 - 2편 댓글57 인기글 순면잠옷(정기태) 02-27 19598
공지 Q7 3.0 TDI 시승기(러브베라님의 멘트를 온몸으로 느꼈습니다.) 댓글27 인기글 이쁜딸(이창희) 02-20 19034
공지 베라크루즈와 모하비, 성우리조트 스키 슬로프 주행 영상 댓글18 인기글 러브베라(최고관리자) 07-17 19491
공지 ▶▷▶ [비교 시승기] 베라크루즈 만 4년 돌파 vs 모하비 만 3년 돌파 댓글76 인기글첨부파일 러브베라(최고관리자) 04-06 28504
공지 베라 4년차, 시승기 작성에 앞서서 베라크루즈에 관해 점검 및 장단점 체크 댓글138 인기글첨부파일 러브베라(최고관리자) 09-10 35917
공지 '베라크루즈' (VERACRUZ) 및 형제 차량인 '모하비'(MOHAVE)의 이름의 유래 및 선정 과정 댓글27 인기글첨부파일 러브베라(최고관리자) 07-06 16552
공지 [베라와 비교 참조용] 직접 투고한 렉서스 RX350 (비교) 시승기 기사 댓글51 인기글 러브베라(최고관리자) 02-23 26062
2376 저는 이렇게 러브베라를 만났습니다. 그리고 떠납니다. 댓글9 인기글 몽샘(경기)(홍사연) 09-15 1644
2375 ▶▶ 베라크루즈의 부활, 2018 베라크루즈 모델 재단장하여 다시 출시 댓글9 인기글 의지가강한사람(김용노) 04-29 4258
2374 기아 대형 SUV 텔루라이드, 모하비 후속 상급 럭셔리 버전 미리 보기 댓글3 인기글 의지가강한사람(김용노) 05-01 3897
2373 독일, 만 17세 운전 면허 취득과 이에 대한 사회적 모습 댓글7 인기글 의지가강한사람(김용노) 04-16 2766
2372 스마트 포투 카브리오를 떠나보내면서... 댓글4 인기글 의지가강한사람(김용노) 04-04 3301
2371 베라 맵핑 소감 댓글6 인기글 쌍걸이(충남)(이현영) 03-10 4532
2370 베라 한달시승기 댓글16 인기글 가람1(경남)(엄수천) 11-07 7990
2369 베라 밋숀 댓글9 인기글 까만바다(서울)(정지영) 11-03 6885
2368 베라크루즈 타다 제네시스로 넘어온 오너입니다. 댓글24 인기글 보혜미안(경기)(김통영) 09-28 9455
2367 30만km 넘었어요 댓글26 인기글 번개탄(임연식) 08-31 8788
2366 베라크루즈와 10년 댓글10 인기글 뼈로만치킨(정한호) 07-20 9053
2365 베라크루즈 입장에서 타본 쏘나타(케어플러스) 1주일 시승기 댓글5 인기글 롤러코스터(경기)(박현미) 06-19 9108
2364 제네시스 시승기 댓글8 인기글 동갈(김동윤) 05-20 8381
2363 2016 더 뉴 모하비와 베라크루즈의 이모저모 댓글7 인기글 포터르기니무얼시를라고(전남)… 05-19 9893
2362 08년식 진폭감응형 쇼바에서 신형 압력감응형 쇼바와 멤버부싱 교체 후 시승기 댓글7 인기글 BlackBear(김달능) 05-01 8777
2361 신형 모하비 시승기 댓글22 인기글 배라쿠루즈(경북)(문기석) 03-24 12450
2360 2007년식 베라크루즈 '7년간 운행 차량 시승기' 댓글16 인기글 포터르기니무얼시를라고(전남)… 03-02 11604
2359 12년 3월 4륜 VXL 시승기 댓글23 인기글 바람소리1400(경기)(윤수… 02-22 9908
2358 11년 1월식 vx 프리미어 4륜 중고 구입~ 댓글6 인기글 포토도리(경북)(박병석) 02-20 8842
2357 답변글 Re: 11년 1월식 vx 프리미어 4륜 중고 구입~[2차 시승기] 댓글6 인기글 포토도리(경북)(박병석) 02-21 7912
2356 역시 든든한 베라.. 댓글20 인기글 싸미(이춘재) 02-11 9456
열람중 베라 처분하고 아슬란 구매 시승기입니다. 댓글32 인기글 dandyboy(채병돈) 01-12 10659
2354 베라 입양후 10일간 시승기입니다 댓글15 인기글 또올배(충남)(이정배) 01-04 9445
2353 포드 익스플로러2.3 / 인피니티qx60 간단시승기 댓글16 인기글 달콩이(임창근) 12-27 10883
2352 올뉴쏘렌토 시승기 올려주세요 인기글 베라출발(박상용) 12-27 7668
게시물 검색

그누보드5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luv-vera.net All rights reserved.

본회의 내용은 본회의 귀중한 DB로 귀속, 관리되며 불펌을 금합니다. 불펌시 민형사상 책임이 따릅니다.
상단으로